석모도는 부안 변산반도, 안면도 꽃지해변과 함께 우리나라 서해얀 3대 낙조중 하나로 유명하죠? 석모도 여행 계획을 세우셨다면 석모도 배시간 과 도선요금이 궁금하실듯 해서 정리해 봤습니다.

 

석모도는 강화도 외포항에서 배로 10분 정도의 거리에 있습니다.

 

 

우선 배시간 먼저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석모도 가는 배는 외포리항에서 운행되는데요 삼보해운이라는 회사의 배입니다.

기간에 따라 운항시간이 약간씩 다른데 5월같은 경우 7시에 첫 운항을 시작해서 8시 30분까지가 정규 운항시간이고 9시까지 추가운항을 한다고 합니다.

석모도 배시간은 매 정시와 30분에 외포에서 출항합니다.

 

 

8월 이후에는 마지막 배 운행시간이 조금씩 변동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석모도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잘 알려져 있지요. 그래서 차를 가지고 가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석모도의 일주도로는 총 19km에 이릅니다. 모두 포장도로이기 때문에 드라이브하기에 무리가 없구요. 보문사를 중심으로 타원형 도로를 이용할 경우 1시간 정도가 소요 됩니다.

좀 더 여유있게 드라이빙 하실경우 하리와 상주산 방향, 민머루해변과 보문선착장 방향 지선까지 모두 이용할 경우 약 1시간 40분이 소요됩니다.

 

석모도 도선요금표 입니다.

승객의 경우 어른은 왕복 2천원 편도 천원, 아이는 왕복 천원 편도 오백원 입니다.

또한 1000cc 미만의 경차를 도선하면 왕복 14,000원  승용차는 왕복 16,000원 입니다.

승합차의 요금도 게시되어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석모도의 볼거리는 무엇이 있을까요?

 

낙조가 환상적이고 주변경관이 뛰어난 민머루해수욕장이 있습니다. 영화 시월애, 취화선 그리고 종이학 등의 드라마 촬영지이지요. 갯벌에서의 생태 체험은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부드러운 갯벌의 흙을 밟으며 조개, 게 ,낙지등을 잡아보는 것조 재미있겠죠?

 

수도권에서 보기 드문 천일 염전 삼량염전이 있습니다. 오후 4시쯤 되면 수북하게 쌓여있는 눈덩이 같은 소금탑을 볼 수 있답니다.

 

우리나라 3대 관음성지인 보문사가 있습니다. 절 뒤편에 마애석불이 조각되어 있으며 그 앞에서 보이는 서해의 절경 또한 예술입니다.

 

해명산은 강화군의 6대산 중 하나인데 석모도의 주봉으로 높이가 316.1m입니다. 정상에서 마니산과 염전, 서해바다의 올망졸망한 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낙가산 보문사와 해명산 상봉산을 함께 오르는 4시간여의 등산 코스도 눈여겨 볼 만 합니다.

 

낚시를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석모도 낚시터도 빼놓을 수 없지요. 삼산저수지는 수질이 좋고 물고기가 잘 잡히는 걸로 유명하답니다.

 

석모도 배시간 도선요금과 볼거리등을 정리해 봤는데요 석모도 여행 하시는 분들께 유익한 정보이길 바랍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