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은 급한 자금이 필요할때 유용하게 사용되는 금융거래중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대출을 받고 싶다고 해서 모든 분들이 은행에서 대출이 가능한것은 아닙니다.
때로는 신용등급이 안좋아서, 때로는 소득이 적고 대출을 담보할 재산이 없어서 대출이 거절되기도 합니다.
이런 이류로 사금융의 고금리 대출을 사용하고 비싼 이자때문에 허덕이며 빚이 빚을 부르는 경우도 종종 보아왔습니다.
이렇게 대출로 고통을 받는 저소득자나 저신용자 분들을 위한 대출이 바로 햇살론입니다.
오늘은 햇살론 취급은행중 저축은행 햇살론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햇살론은 서민금융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대출자금 종류가 여러가지여서 생계자금대출과 사업자를 위한 운영자금대출, 고금리대출로 인해 힘겨운 분들을 위한 대환자금 대출 등으로 나누어 볼수 있습니다.
특히 대환자금대출의 경우 카드론이나 캐피탈, 대출업계등을 통하여 20% ~ 40%대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셨던 분들이라면 농협과 같은 취급은행 저축은행 햇살론을 으로 9~10%대의 금리로 갈아타기만 한다하더라도 이자부담이 훨씬 가벼워 질 것입니다.
저소득자, 저신용자를 위한 상품이기 때문에 자격 조건만 충족된다면 저금리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든 은행이 햇살론 대출금리가 동일한것은 아니고 각 은행마다 자율적으로 금리를 정하고 있기 때문에 대동소이 하게 차이가 있습니다.
본인의 소득이 낮아서 대출이 안된다고 걱정하고 계시거나 신용등급이 낮아서 안될거라고 우려하고 계실수도 있겠지요.
저축은행 햇살론 뿐만 아니라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등에서도 조건 및 대상은 같습니다.
연소득이 3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신용등급이 좋다하더라도 가능하며 이에 속하는 자영업자와 농림업, 어업 또는 근로자분들이 그 첫번째 대상이 됩니다.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연소득이 3천만원 이하인 만 20세 이상의 경우에는 햇살론 대출이 가능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과 무등록 · 무점포 자영업자 및 일용직 · 임시직 근로자 도 대출 대상이 되며 연소득이 4천만원 이하인경우에는 신용등급 6등급에서 10등급까지만 대출 대상에 속하게 됩니다
대출자금에 대해서도 생계자금은 최대 1천만원
대환자금은 최대 2천만원까지 가능하며 중복으로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대 3천만원까지 가능하지만 소득이나 신용등급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햇살론 대환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햇살론 기본자격이 충족되어야 하며 또한 신청일기준 3개월 이전에 대출받은 20%이상의 고금리 채무를 정상적으로 갚는 중이어야 합니다.
또한 소득에 비해 채무상환액 비율이 40%를 넘어서는 안됩니다.
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진행을 위해서는 사이트에서 상담신청을 한후 무방문 대출한도 확인 후에 서류접수와 심사를 통해 대출을 받을수도 있고 해당은행에 직접 방문을 해서 대출을 진행할수도 있습니다.
매월 원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으로 최대 5년 까지 대출이 가능한 서민금융상품 햇살론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