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티비 카카오TV 신의한수?

우리나라사람이라면 카카오톡 모르는 사람찾기가 어렵지 않을까요?

해외에 있는 지인들과도 카카오톡으로 소통하고 대화하고 심지어 통화까지도 카카오톡내의 무료전화를 이용합니다.

 

 

 

 

그런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티비를 서비스한다고 했을 때 그냥 유튜브같은 기능인가보다 싶었는데...

오픈된 카카오티비를 보니 놀랍네요.

제 생각과는 다르게 특정 동영상을 카카오측에서 큐레이션해서 선별해 보여주는 방향이네요.

 

 

요즘 이슈가 되는 드라마나 방송들의 짧은 영상들을 네이버티비나 인터넷동영상으로 찾아보던 제게 카톡을 하다가도 바로 볼수 있다는 점이 편하게 다가오네요.

지인들과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대화하면서도 동시에 원하는 영상을 볼 수 있어요.

특히 제가 카카오티비의 신의 한수라고 생각했던 부분은 라이브 코너예요.

 

 

라이브코너에서 ytn 데일리라이브나 mlb메이저리그, 게임방송같은데(제가 게임에는 문외한이라서요..) 스타리그, 롤챔스, 히어로즈 다시보기는 물론 애니맥스 24시간 애니 라이브를 시청 할 수가 있습니다.

카톡의 사용자가 전국민임은 물론 주부들과 아이들이 주로 사용하는 sns가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라는 점을 생각하면 애니라이브는 정말 카카오티비 신의한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물론 카카오 측에서도 그런면을 염두에 두고 만들었겠지만요.

 

 

 

콘텐츠 종류도 다양해서 짧은 방송 클립과 무료 영화 VOD, 웹드라마를 제공하네요. 녹화방송 영상을 보여주는 VOD 클립은 이용자별 상황에 따라 재생 시간 등 감상 환경을 조정할수 있구요 VOD 클립 및 라이브 방송 모두 플레이어 화면 크기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영상 감상과 동시에 채팅을 할 경우에는 플레이어를 최소 사이즈로 줄이면 됩니다.

 

 

'엠넷 디지털 랩''엠카 직캠중독'은 독점 콘텐츠로서 아이돌그룹 샤이니의 키가 출연하는 '키스 노하우', '콩트+EDM 콜라보레이션', '디제잉의 명수' 등 콘텐츠를 71일부터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샤이니팬들의 열광적인 환호소리가 들리는 듯 하네요.

 

 

또한 마이리틀텔레비젼의 미공개 동영상도 카카오티비에서만 볼수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티비~

더많은 컨텐츠로 온 국민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길 바래요~

카카오티비 어떤식으로 발전을 거듭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