끼니를 준비하다 보면 어떤 반찬을 해야 할지 생각이 안날때가 있어요.  

 

 

 오늘은 멀 먹어야 되나? 고민을 하게 되죠.
엄마는 시간이 얼마 걸리지도 안아서 뚝딱 만들어 내시던데,,, 그런 엄마가 부럽기도 하고 대단해 보이시기도 하고요..
생각끝에 반찬할때 도움이 되는 메뉴리스트를 찾아보았네요
반찬종류50가지라는 검색어가 있어서 검색해보니 몇가지 요리 레시피와 함께 반찬목록이 있네요



멸치볶음, 계란찜, 오징어무침, 무말랭이무침, 갓김치무침, 묵무침, 상추무침, 계란말이, 쇠고기장조림, 어묵볶음, 시금치나물, 고사리나물, 깻잎무침, 간장게장, 가지나물, 호박볶음, 가지볶음, 소시지볶음, 김치볶음, 두부조림, 감자조림, 감자볶음, 북어포무침, 해파리냉채, 감자샐러드, 더덕구이, 마파두부, 파전, 김치전, 잡채, 깻잎김치, 파김치, 배추걷절이, 양파장아찌, 마늘장아찌, 닭볶음, 오징어볶음, 낙지볶음, 제육볶음, 단무지무침, 양파초절임, 마늘초절임, 버섯볶음, 톳나물무침, 도라지볶음, 콩나물무침, 오이무침, 오이피클, 빨간게장, 꼬막무침등 반찬종류 50가지입니다.


이름만 듣고도 만들어낼수 있는 반찬이 있는 반면 요리책을 찾아야만 요리가 가능한 메뉴들도 있습니다.
이는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요.

 

그래서 반찬종류50가지 리스트에 있는 메뉴들 외에 또다른 레시피를 찾아보았어요.
중복되는 메뉴들도 있습니다.


밑반찬으로 두고 먹을수 있는 오징어채 볶음은 보통 고추장과 간장으로 볶습니다.

멸치볶음은 약한 불에 멸치를 볶아 비린내를 잡은후  식용유, 간장과 물엿, 설탕을 넣고  끓이다가 볶아놓은 멸치를 넣고 살짝 버무려준후 마지막으로 깨소금으로 마무리 해줍니다.


북어포 초무침은 북어포를 물에 살짝 불려 새콤달콤하게 무칩니다.

꼬막찜은 삶은 꼬막의 껍질 한쪽을 떼어내오 간장 양념장을 끼얹습니다.

두부달걀찜은 일반적인 달걀찜에 으깬 두부를 넣어주는 방법이에요. 직화로도 할수 있고 찜통에 넣어 찌는 방법도 있습니다.


소세지케첩조림은 비엔나 소세지에 당근 양파 피망등의 야채를 넣고 케첩으로 볶으면 됩니다

케이준샐러드는 양상추등의 갖은 야채에 튀긴 닭가슴살을 얹어 허니머스터드소스를 얹어냅니다..

특별한 요리에 재주가 없어도 쉽게 만들수 있는것이 월남쌈 이지요
따뜻한 물에 담가 불린 라이스페이퍼에  본인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야채를 넣어 말아  드시면 됩니다.


불고기 버섯전골은 국물있는 고기요리로 어른 아이 할것없이 즐기는 메뉴이지요.

이밖에도 소세지를 이용한 부대찌개, 돼지 등뼈를 고아서 만드는 감자탕 등은 반찬종류50가지에 포함되어 있지는 않지만 손쉽게 할수 있는 반찬종류 중에 하나인것 같아요. 
부대찌개가 어려우시다면 팩으로 된 반제품을 사서 김치나 기타 부재료를 곁들여 더욱 풍성하게 드실수 있답니다.


이밖에도 반찬종류를 찾아 보면 생각보다 많은 반찬들이 있습니다.
다만 머릿속에 떠오르지 않을 뿐이지요.
오늘머먹지? 하고 고민중이시라면 반찬종류50가지중에서 두세가지 골라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요?
이상으로 반찬종류50가지 포스팅을 마칩니다.

 

Posted by
,